name

기부

모금윤리
사단법인 수원여성인권돋음은 성매매여성인권운동단체로서 여성인권에 반하는 젠더기반 모든 폭력을 종식시키기 위한 반성매매운동과 여성인권을 증진시키는 활동을 통해 성매매를 성착취로 규정하고, 성산업 구조 해체를 위해 모금하고 사용함에 있어 다음의 제반 규정을 준수합니다.
  1. 부설기관총준위, 이사회 승인을 받아 예산 계획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매년 연말 사업 종료 시 사업보고서와 함께 집행 내역 결산고보서를 작성하여 투명하게 주무부처와 홈페이지에 보고합니다.
  2. 기부자에게 모금의 목표와 용도를 투명하게 공개합니다.
  3. 기부자에게 정기적으로 모금활동의 결과를 공유합니다.
  4. 모금 과정에서 수집된 기부자에 대한 정보를 본래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5. 기부자에게 모금의 목표와 용도를 투명하게 공개합니다.
  6. 기부자에게 정기적으로 모금활동의 결과를 공유합니다.
  7. 모금 과정에서 수집된 기부자에 대한 정보를 본래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단, 기부자가 젠더기반 폭력의 가해자로 소송에서 유리한 결과를 얻기 위한 목적으로 하는 기부와 사회 보편적 가치나 현행법에 저촉되는 (성별, 종교, 장애, 나이, 사회적 신분, 출신 지역, 출신 국가, 출신 민족, 용도 등 신체조건, 기혼·미혼·별거·이혼·사별·재혼·사실혼 등 혼인여부, 임신 또는 출산, 가족 형태 또는 가족 상황, 인종, 피부색, 사상 또는 정치적 의견, 형의 효력이 실효된 전과, 성적 지향, 학력, 병력 등에 대한 차별의 소지를 담고 있는) 기부는 받지 않습니다.
기부금품의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 제2조(정의)
1. “기부금품”이란 환영금품, 축하금품, 찬조금품 등 명칭이 어떠하든 반대급부 없이 취득하는 금전이나 물품을 말한다. 다만,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것은 제외한다.
가. 법인, 정당, 사회단체, 종친회, 친목단체 등이 정관, 규악 또는 회칙 등에 따라 소속원으로부터 가입금, 일시금, 회비 또는 그 구성원의 공동이익을 위하여 모은 금품
법인세법 제75조의4(기부금영수증 발급·작성·보관 불성실 가산세)
① 기부금영수증을 발급하는 내국법인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구분에 따른 금액을 가산세로 해당 사업연도의 법인세액에 더하여 납부하여야 한다.
1. 기부금영수증을 사실과 다르게 적어 발급(기부금액 또는 기부자의 인적사항 등 주요사항을 적지 아니하고 발급하는 경우를 포함한다. 이하 이 조에서 같다)한 경우.